새티스팩토리 상자 해체 버그 (Satisfactory Dismantle Crates Bug) - 관련 패치로 기능이 향상됨 (Improved functionality with related patches)




입출구 버그 따윈 사소한 편이다. 어떤 버그는 게임 내에서는 절대 없앨 수 없는 것도 있다.

이건 너무나도 확실해서 (?)<-물음표를 적지 않았다.

찾아보니 포럼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었다.


뭔가를 한번에 해체하다보면 인벤토리가 가득차서 맵에 상자 해체라는 게 등장하기도 한다.

이 녀석은 해체되는 그 부분에 딱 생기기 때문에 뭣모르고 지나가면 나중에는 잔뜩 쌓이게 되는데,

이미 건물을 지었다면 겹쳐져서 먹기가 어려울 뿐 아니라, 지도에 계속 표시되기 때문에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된다. 물론 먹기 곤란한 상황이 생기는 건 상자 해체만 적용되는 건 아니고, 몬스터 드랍이나, 내가 무심코 잘못 눌러 떨어뜨린 모든 아이템도 해당된다. 아마 나중에는 그런 것도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이 나올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맵 인터렉티브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 밖에 없을 테니까...


어쨌든 우르르 생긴 상자들을 보고는 단단히 맘먹고 단체 제거에 나서기도 했었지만,

어떻게 하다보면 또 생기게 된다.;;

문제는 어느 날 거기서부터 시작됐다.



조금만 앞으로 더 가면 상자가 뒤로 돌아가버린다. 즉, 상자 바로 앞까지 왔다는 뜻이다.
돌 속에 있나?


저 하늘 높이 있는 것일까. 맵 오브젝트도 가까이 가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토대를 높이 쌓아서 올라가 봤지만 없다.

아마도 땅속에 있는 것 같다.

https://steamcommunity.com/app/526870/discussions/0/4755326933237106794/

마침 스팀커뮤니티에도 나와 완전히 똑같아 보이는 지형에서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었다.


이 지역에 뭔가가 있어서 상자가 여기로 모여드나...


앞으로는 인벤토리 여유공간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



라고 어제 썼더니 다음날 패치가 됐다는 사실을 알았다.=.=;
물론 실험버전이지만 플레이어 옆에 생성하는 게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다.

해체하면 플레이어 바로 발밑에 생성된다.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
라는 게 맞는 것 같다.
플레이어 발밑에 우선순위를 둬서 상자가 다른 곳에서 생성되는 것을 막으려는 걸로 보인다.

물론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이런 방식으로라도 해결을 하려는 시도는 언제나 환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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