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오 - 돌 쓰레기통 만들기 (How to make stone dumpsters in Factorio)

 

ㅋㅋ


시작은 언제나 그렇다.


물론 자원 위에 건물을 지을 수 있지만, 본인은 깔끔한 걸 좋아해서
자원을 다 파 먹고, 깨끗한 곳 위에 발전소를 짓고 싶었다. 


그래서 만든 것이 위처럼 로봇과 상자를 이용한 방법이었다.

금방 차면 C 조준으로 부수고, 자동으로 지어진 뒤에 다시 차면 부수고... 

그치만...그것도 반복이 되니 상당히 지루하다.


팩토리오는 따로 쓰레기통같은 게 없어서 상자에 넣고 부수는 것이 아이템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이걸 자동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문득 돌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게 "매립"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걸 사용해보면 어떨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굉장히 신선하다.

물론 완전한 자동화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매립이 다 차면 부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속도도 느려서 서서히 소비되지만,

그래도 이전처럼 금방 차는 것은 아니니 덜 지루하다.


가속기를 주변에 두르면 800%까지 가능했지만, 

자동화는 500%정도가 빨강이 뜨지 않는 적정선이다. 그 이상은 추가로 돌을 직접 넣어주지 않는 한 의미가 없어 보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DS] 닌텐도 게임 롬파일 다운받는 곳 (Nintendo 3ds Rom download)

[3DS] Citra 시스템 아카이브, 공유 글꼴, ???(물음표,한글 깨짐,한글 글꼴), Mii Data 문제 해결, 적용 (How to Install System Archive, Shared Fonts and Mii Data for Citra)

[3DS] Citra 암호화와 복호화, 암호화 해제, 디크립트 (How to make Decrypted 3DS for CItra from Encrypted 3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