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아 빌리언즈 (They are Billions v1.1.4.10, x86, x64, Multi laguage, Just Chat)


v1.1.4.10 GOG버전으로 교체했다.
이 버전도 영어로 설치하면 자동으로 한글이 적용된다.
다만, 업데이트 내역 보기는 v1.1.1.7과 똑같다.



ㄷㄷ...



예전에는 모든 조건이 동시에 달성이 되어야 승리했던 것 같은데...

웨이브가 끝나고 열심히 복구했던 기억이 난다. 복구가 안돼서 망했던 기억도..ㄷㄷ




1.0.14에서 마지막 미션 완료 중에 팅기는 문제가 1.1.1에서 해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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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v1.0.14.44_(64bit)_(32002)-GOG

v1.1.1.7_(32bit)_(64bit)-hoodlum


1.0.14-GOG의 세이브파일도 1.1.1-hoodlum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치트엔진을 사용했다.

문서\My Games폴더 안에 폴더채로 넣어주면 된다.


첫번째 파일(남자) 1.0.14

캠페인

모든 미션은 난이도 800% 묵시

마지막 미션만 남은 상태 (승리 보상 제국 포인트 1,000, 연구 포인트 1,000)

현재 제국 포인트 12,400

현재 승리 포인트 112,000


* 연구는 모두 마스터 함

ㄴ연구 업그레이드 모두 배우는데 필요 포인트 14,270

ㄴ미션에서 획득하는 포인트 11,050

ㄴ정상적으로 연구를 배우고, 남은 연구를 배우는데 부족한 포인트 14,270 - 11,050 = 3,220

ㄴ현재 사용할 수 있는 연구 포인트 0


* 영웅 스킬은 모두 마스터 함

ㄴ영웅 레벨 25

ㄴ전부 스킬을 획득하는 데 필요 포인트 24

ㄴ미션에서 획득하는 포인트 9

ㄴ정상적으로 스킬을 배우고, 남은 스킬을 배우는데 부족한 포인트 24 - 9 = 15

ㄴ현재 사용할 수 있는 퍼크 0


서바이벌

ㄴ좀비 숫자 최대, 기간 80일 (가장 짧음)

모든 맵 다 깼다.

특히 마지막 오염된 맵은 조금이라도 나서거나, 돌연변이가 돌격이라도 해오면 우르르 몰려와서 진짜 숨죽이면서 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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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파일(여자) 1.0.14


역시 치트엔진을 사용했다.

800% 묵시


캠페인

ㄴ연구 포인트 정상 진행 

ㄴ저격수, 타이탄, 농장, 발전소, 벽 - 필수요소만 해제하고 나머지 포인트는 남겨둠


영웅

ㄴ스킬 포인트 정상 진행

ㄴ모든 포인트 남겨둠


마지막 단계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캠페인을 클리어하면 팅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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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파일(남자)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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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 파일(여자)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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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트엔진 찾는 방법


<금, 목재, 석재, 철, 석유 보유량>

금이 가장 사용하기 쉽다. 금 수치를 4byte로 정수로 검색해서 찾는다.

자원 주소는 일자리 끝단위가 0 4 8 C로 붙어서 반복되며,

십자리는 0 ~ 9 A~ F로 반복된다.

자원 순서는 주소 순서대로 목재,석재,철,석유,금 순서이다.

예를 들어 금의 주소가 B0으로 끝나는 경우

금의 주소를 복사하고 수동으로 입력을 누른 후에

A0으로 생성 = 목재

A4 = 석재

A8 = 철

AC = 석유

B0 = 금

이런 순서로 주소가 이루어져 있다는 뜻이다.

자원은 높은 수량 99999등으로 수정한 뒤에 수치를 고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소범위는 10000000000 ~ 2FFFFFFFFFF이다.


<일꾼, 식량, 에너지, 목재, 철, 석유 생산량>

1번은 소비되는 양을 찾는 것이다. 소비되는 양을 -시켜 전체적인 양을 +로 만드는 방법이다. 

최대의 장점은 수치를 한번 바꾸면 그 값이 고정되어 풀리지 않는다. 때문에 매크로나 고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저장 후 불러오기를 하더라도 값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방법은 비슷하다. 십자리와 일자리를 자원 금을 기준으로 올리면서 찾는다. 식량의 경우 십자리는 금보다 4자리정도 많다.

제대로 찾으면 생산량 수치를 바꿔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1번과 비슷하게 해당 수치는 서로 붙어있다.

다만, 해당 항목은 값을 -입력을 해야 +로 표시된다.

이 방법으로 금 생산량은 조절할 수 없다.


<목재, 철, 석유 생산량>

2번은 생산되는 양을 찾는 것이다. 한번이라도 +값이면 짓거나 만들 수 있고, 이미 만든 건 그 후에 -가 되어도 유지되는 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타이탄은 석유 생산량이 +값이어야 생산할 수 있다. -가 되더라도 금화만 유지한다면 병력은 유지된다.

치트엔진으로 이걸 찾아 9999를 만들고 고정하면 실제값은 계속 원래대로 돌아오지만, 상관없다.

치트엔진의 고정값 주기를 1ms로 지매크로의 주기를 0.001초로 설정한 뒤에

게임의 일시정지 혹은 플레이 상태에서 생산 버튼 위에서 매크로를 켜주면 된다.

주소값은 자원과 비슷하게 서로 붙어 있다. 자원은 자원끼리, 채취량은 채취량끼리

예를 들어

50c = 나무 채취량

514 = 철 채취량

518 = 석재 채취량

51c = 석유 채취량


*1번과 2번은 주소 순서가 서로 바뀔 수 있다. 소비량이 먼저 나올 수도 있고, 생산량 뒤에 나올 수도 있다.


<인구>

캠페인에서는 인구 수를 채우는 것이 목표 중에 하나인데,

만약 시간 안에 인구 수를 채우지 못할 경우에 사용하면 좋다.

주소범위는 자원과 비슷하며, 원하는 수치만큼 고정시키기만 하면

실제 수치는 변화가 없더라도 인구 변화 여부에 따라 목표가 달성될 수 있다.

일꾼, 식량, 에너지는 생산되는 양을 찾는 이 방법으로는 찾을 수 없다.


<체력>

본진, 영웅, 아군, 적군, 덫, 지뢰 등 체력이 존재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최대체력보다 높은 9999처럼 적용하면 공격력이 강한 유닛에게 공격받아도 잘 버틴다.


<소비형 아이템 개수>

ㄴ<영웅>

수류탄, 약은 개수가 0개가 되어도 주소가 바뀌지 않고, 0개일 때 값을 변경해도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자원과 비슷하게 아이템은 서로 주소가 연관성이 있다.

통은 장착 유/무만 가능하다. 무한 드랍은 되지 않았다.

ㄴ<본부>

아이템은 0개가 되어도 주소는 바뀌지 않는다. 다만, 개수가 0개일때 값을 변경하면 실제 수치가 1이상으로 적용이 되더라도 화면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아이템이 새로 추가되면 보인다.

자원과 마찬가지로 십자리, 일자리가 서로 붙어있다.

3개정도의 개수를 가진 것이 있으면 그것으로 찾는다.

2개여도 주소 범위를 대략 짐작하고 있다면 찾을 수 있다.


주의할 점

* 치트엔진 사용 중 게임이 강제종료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주기적으로 세이브가 이루어지는데, 이 때 메모리 주소가 변경될 수 있다. 변경이 되고 난 뒤 이전 주소에 수정을 가하면 게임이 강제로 종료될 수 있다. 위의 설명대로 자원을 처음에 찾을 때 수정하고 고정시켜서 사용하면서 

세이브가 이루어지면,일단  일시정지하고 자원 주소가 변경되었나 안되었나 보면서 

변경이 안되었다면 계속 진행하면 세이브파일도 남고, 게임도 이어서 가능하고,

변경이 되었다면 게임을 강제종료하고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유는 세이브하고 종료하게 되면 팅길 수가 있는데, 이때 세이브파일이 손상되는 위험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혹은 다시 주소를 검색해서 종료하지 않고 진행해도 되지만 팅길 위험은 있다.

팅기지 않으면 위처럼 다시 진행하면 되고,

팅기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서 위처럼 진행하면 된다.


맵 상에 존재하는 좀비 숫자 줄이기

좀비가 너무 많아서 처치 곤란이라던가...본진으로 쳐들어오는 수 많은 좀비때문에 렉이 걸린다던가, 본진을 둘러싸고 빙글빙글 돌고 있는(?) 수많은 좀비때문에 느려진다던가...=.=;;

해당 상태에서 저장한다.

ㄴ로드한다.

ㄴ본진의 체력을 찾는다.

ㄴ찾을 좀비의 주소 범위를 본진 주소기준에서 *****?***** 

ㄴ앞 별자리는 시작과 끝 범위를 맞추고,

ㄴ? 단위는 안정적으로 찾고 싶으면 같게, 팅길 위험이 높아지더라도 조금 더 많이 찾으려면 하나씩 높이면 된다. 검색 범위를 높일 수록 확실히 잘 팅긴다.

ㄴ끝 별자리는 시작 00000 끝 00000으로 맞추고 검색한다.

* 같은 수치로 검색을 여러번 눌러서 실시간으로 변하는 주소는 지워주어야 팅길 위험이 줄어든다.

ㄴ검색되는 모두를 추가해서 0으로 만들고 플레이를 눌러 좀비가 죽는 모습이나 소리를 확인하고 저장

ㄴ로드해서 계속 플레이...여전히 좀비가 많다면 다시 반복...

ㄴ저장을 눌렀다면 때에 따라 팅겨도 저장된다. 너무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된다. =.=ㅋㅋ


버그

ㄴ서바이벌 모드에서는 가끔씩 강제종료되고, 캠페인 모드에서는 자주 종료된다.

ㄴ캠페인 마지막 미션에서 마지막 웨이브를 잡고 팅긴다. 인구3,000을 채우지 않았는데도 미션 승리 소리가 나는 것으로 봐서는 버그로 보인다.

ㄴ세이브파일이 손상될 수 있다. 백업파일도 같이 손상되어 복구가 불가능해진다. 중요하다면 수동으로 백업하는 것을 권장한다.

ㄴ돌연변이는 가끔씩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도 자원을 소모하는 경우가 있다. 마치 유령같다. ㅋㅋ

돌연변이로 전투를 하다가 유닛이 쓰러짐에도 쓰러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인식하는 버그로 보인다.

해결방법은 없고, 돌연변이를 사용하지 않는 게 유일한 해결책이다. 

ㄴ좀비가 아군 유닛에 가까이 붙어 있으면 드물게 아군 유닛이 그 좀비 유닛을 타겟으로 삼지 않는다.

만약 해당 좀비가 아군을 공격하는 경우에도 그 공격당하는 아군 유닛은 물론 주변에 있는 아군도 공격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거리를 벌려주면 그때서야 공격대상으로 인식한다.

ㄴ레인저, 군인이나 영웅(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유닛)이 좀비를 공격할 때 리듬에 맞춰 수동으로 공격하면 보통 속도보다 더 빠르게 공격할 수 있다. 보통과 베테랑 모두 적용가능하다.

레인저는 잘 맞추면 굉장한 연사속도를 볼 수 있다...=.=;;

군인도 굉장히 빨라진다.



일부러 OBS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녹화를 했는데도

화질이 상당히 떨어진다.

글자가 선명하지 않다.


v1.1.1.7-HOODLUM로 교체했다.
캠페인 마지막 미션에서 오류가 나면서 팅기던 문제가 수정됐다.
다만, 이것도 완전하지 않은 것이 패치 로그가 1.0.13버전까지만 표시가 되었기 때문이다. 느낌이 1.0.14버전에 뭔가의 파일만 교체해서 만든 파일로 보인다.

ㅋㅋ


윈도우 10 실행된다.

영어로 설치하면 한국어를 자동인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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