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오 회로 네트워크 (Factorio Circuit Network)

회로 네트워크는 설명에

승리에는 필요 없지만 여러 가지 재밌는 것들을 할 수 있다.

고 쓰여 있다.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굉장히 자세해서 너무 길다.=.=;

어쨌든 요약하면

신호에 따라 전원 온/오프/소리 재생 등 특정 조건에 따른 행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본인도 잘 모르지만, 몇 가지 쓸만한 것 같은 상황들을 적어 본다.

회로 네트워크로

경유, 중유의 양이 각각 창고에서 20,000단위 밑으로 내려가기 전까지만 가동되도록 해두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자원이 적어졌을 때 해당 자원은 소비되지 않고, 

남는 자원만 소비되도록 할 수 있다.


오일을 종류 별로 저장한 창고는

균형을 맞추기가 까다로운데, 이럴 때 수동으로 생산량을 조절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경유, 중유, 가스. 이 3개 중에서 하나가 많이 남으면 정유 공장은 쉬게 된다.

이 때문에 정유 공장이 쉬면 3개의 자원 생산량이 모두 줄어들게 된다.

남는 자원은 계속 남을 것이기 때문에 꽉 차고,

모자란 자원은 제대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줄어든다.

그래서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변환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같은 자원을 더 적은 자원으로 바꾸는 거라 효율성은 낮다고 할 수 있지만, 공장이 계속 가동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소리로 특정 이벤트를 알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

특히 로켓발사는 재밌는 구경거리~ㅋㅋ;

조건은 로켓에 인공위성을 넣는 순간 사이렌 소리로 설정해 두었고, 

지도 어디에서도 들을 수 있어서 전체 지도 상태에서 볼 수 있다.

원유 창고 별로 원유량을 조절하고 싶을 때도 가능하다.

많이 모여 있는 부분은 항상 가득 채우고 싶고,

원유를 하차하는 곳에서는 빠르게 하차하고 싶어서 이렇게 배치했다.

위쪽으로는 항상 보내도록 펌프를 설치하고,

내려오는 쪽에서는 창고의 단위가 5,000이하로 떨어졌을 때만 보내도록 했다.



철도도 신호로 조절하는 것을 영상에서 봤지만,

아직 그렇게 필요한 경우는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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