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프래그먼트 다국어 잡담 + 약간 공략 (sword art online hollow fragment, Multi language, Just Chat, Tips)



ㅋㅋ


일본어, 영어, 중국어만 지원한다.

1.0.19버전


다했다. 와~~

드디어 끝이다. 

길고 길었던 여정이 드디어 끝났다.


갤러리도 전부 채웠고,

아인크라드, 할로우 이벤트도 전부 완료했고,

히로인 컴플리트 의상도 전부 해제했다. 클라인은 레벨이 높아지면 자동해제라 상대적으로 수월했다.

클라인은 엔딩이 따로 없다. ㅠㅠ 컴플리트 의상이 조금...


개인적으로 이벤트의 대화 내용이 재미있어서 기억에 남았다. 특히 시논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ㅋㅋ


마지막은 100충으로 직접 가거나, 할로우 에리어를 거쳐 가는 2가지 방법 모두 열어두었다.

고생했다.~

-----------------------------------------------------------------------------

아직 다 못했다.

갤러리 채우기 - 스트레아...


codex용이다.

세이브파일은 이런 경로로 넣어주면 된다.

C:\Users\Public\Documents\Steam

-----------------------------------------------------------------------------

치트엔진 테이블


* 대부분의 주소가 거의 고정이지만, 가끔씩 바뀐다. 하지만 재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남겨 놓는 것이 좋다.

* 게임 상에서는 가방과 창고의 아이템을 합쳐서 개수를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 아이템 검색은 가방, 창고 따로 검색해야 한다.


재료, 포션, 결정

최대 125개. 그 이상은 인식하지 못한다. 125개에서 고정하지 않고 줄어들면 최대 개수가 된다. 

아이템의 최대 개수는 그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포션, 결정 10개, 소재, 돌, 광석, 전이결정 99개.


체력(HP)

주소가 고정되지 않고,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변경된다. 표시된 수치 그대로 찾을 수 있다.

키리토와 파트너 동일하다.

현재 체력을 최대 체력 이상으로 값을 수정하면 최대 체력 이상은 게임에서 보여지지는 않지만, 실제 게임 상에서는 적용이 되어 데미지를 받을 때는 치트엔진의 값이 적용된다. 즉, 체력이 낮은 파트너를 강한 적에게 맞서게 할 수 있다.

반대로 체력이 낮은 파트너의 현재 체력 값을 최대 체력에 맞게 고정시켰을 경우 강한 적의 공격에 당할 수도 있다.




(이 검은 오직

너를......너만을

생각하며 만들테니까......!)

다시 봐도 ㅠㅠ 너무 감동적이다.




안녕...소드 아트 온라인

 



노래가 은근히 괜찮다.

캠타시아가 2018버전부터는 60프레임을 지원한다고 하길래 테스트로 올려봤다. 확실히 30프레임 때보다는 움직임이 부드럽다.



모두 나온 사진 중에서 가장 잘 나왔다. 특히 스구, 시논


할로우 에리어에서의 리파는 사진이 너무 이상했다...=.=;




제가 스트레아의 언니니까

동생이 제대로 하지 않으면

주의를 주는 것은 당연해요!

여기서 이렇게 언니가 되는구나...HR에서의 궁금증이 드디어 풀렸다.

그나저나 다행이다. 스트레아도 다시 만날 수 있어서 ㅠㅠ 히스클리프 네 이놈...착하다. ㅠㅠ



1회차 클리어

오른쪽 위 부분에 현재 진행 중인 회차(Loop)가 추가됐다.

새 게임이 열렸다. 이전 데이터를 사용하고, 일반과 고난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키리토방에서 재조정도 가능하다.

현재 데이터로 100층 보스에 바로 도전할 수 있는 메뉴가 열렸다.

===========================================================================================



아인크라드 1회차 99층에서 멈추고,

할로우 에리어를 클리어했다. 갤러리가 해제됐다.

아르고, 클라인, 에길은 없다. ㅋㅋㅋ

===========================================================================================

장점은

소드 아트 온라인과 분위기가 가장 비슷하다. 특징을 잘 살린 점이 눈에 띈다.

이전 작품인데도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과 비교했을 때 캐릭터의 개성이 조금 더 잘 나타나고, 이벤트의 대화가 조금 더 재미있다. 솔직히 HR은 몇몇 부분을 제외하면 엔터 누르는 것도 귀찮았다.;;


단점은

키리토 더빙이 없다.;; 중간 애니메이션 부분은 있는데, 대부분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그래픽도 좋은 편은 아니고, 전투 움직임이 딱딱하고, 맵도 단조롭고, 비슷비슷하다는 점도 있고, 대화도 비슷한 부분이 많다.

소드 스킬이 허공을 휘두르는 느낌이 난다.;;이게 가장 크다...

몹들을 잡을 때 소드스킬외에 마땅한 것이 없는데, 소드스킬 모션도 길어서 기다려야 한다. 특히 양손검은 정말 길다.;;;

===========================================================================================

퀘스트 관련


1. AI 플레이어 관련 퀘스트

76층 첫 필드 퀘스트 중 약초 찾는 게 있는데, 이걸로 한참을 헤맸다. 

랩터(?)들을 지나면 거미가 있는 계곡이 나오는데, 여기 바닥에 작게 반짝이는 아이템을 주워야 한다. 

멀리서는 알 수도 없고,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야 빛이 난다. 게다가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 있다. 이벤트 아이템이 뜨지 않으면 내일 또 와야 한다.=.=;;

아니 이거 튜토리얼 3가지 퀘스트 설명에는 드랍 밖에 안 나왔는데?? 내가 잘못 본 건가...

다시 보니, 제대로 튜토리얼에 설명이 나와 있다.;;;


플레이어를 돕는 퀘스트는 전투를 돕거나, 무엇인가를 모으는 경우가 있다.

이건 완전 운이라, 해당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계속 잡아야 한다. 

플레이어를 돕는 경우는 하루에 못 끝내게 되면 플레이어는 마을로 돌아가버려, 다음날 다시 시도해야 한다.


82층 고블린 퀘스트 중에 4번째

고블린을 잡으면 퀘스트 아이템을 준다고 하는데, 아무리 해도 안 나오고, 결국에는 고블린킹이 보스던전말고 다른 던전에서 줬다.


몬스터를 잡는 퀘스트의 경우 

그 몬스터가 다른 곳에서 나온다고 하더라도, 느낌표가 표시되는 그 해당 지역에서만 잡을 수 있다. 다른 층, 다른 장소에서는 잡아도 카운트가 되지 않는다.


2. 할로우 에리어 히로인 퀘스트

아스나

할로우 에리어 공략 중 아스나 관련 퀘스트 중에 아스나가 일이 있어, 혼자 에길의 가게로 오기. 가 있는데, 이건 낮에 가야 한다. 보통 퀘스트에 써주는 편인데 여기만 낮, 밤 구분이 없다. 온천 이벤트


시논

도 같은 증상이다. 깃털 이벤트


스트레아

아인크라드 99층 공략 중에는 100층 보스의 몸 속에 있어서 행방불명으로 처리가 되는데, 이 때 할로우 에리어의 그라운드 퀘스트를 시작하면 스트레아가 있다. =.=;;

2회차에서는 스트레아가 잡혀갔는데 스트레아가 마을을 돌아다닌다. =.=;;


키리토

할로우 에리어에서 히로인마다 퀘스트를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면 키리토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째 아인크라드 진행보다, 할로우 에리어쪽의 키리토 더빙이 더 많은 것 같다. 중점을 여기에 맞춘듯하다. +_+목소리 멋있다. 히로인 퀘스트쪽의 키리토 목소리는 약간 무겁다고 해야 하나 진지하다고 해야 하나... 느낌이 살짝 평소와 다르다. 근데 또 작화가 문제다. 이건...너무 성의가 없다고 해야 하나 뭐라고 해야 하나 싶다. 그나마 시리카쪽이 가장 낫다.


3. 시리카 펫, 피나 성장

성장에 관련된 성향을 골라주면 2가지 스킬을 사용한다. 기본 피나 자유는 명중감소, 체력회복이다. 

먹이는 2가지 종류로 나뉜다. 돌은 50개 정도로 굉장히 많이 필요하고, 광석은 20개를 넣어야 1레벨이 오른다. 

피나의 성장정도에 따라 스킬 레벨을 강화할 수 있는데,

1차 날려버리기에 3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다.

2차 속도업에 4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다.

그 이후에 먹이를 주면 광석기준 19개까지 받으며 그 이상은 받지 않는다.

루프로 다시 시작하는 경우에는 2차 성장을 하지 않아도 4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

1. 요단강

망할...77층에서 사냥중에 AI플레이어 1명이 요단강(?)을 건넜다는 것을 확인했다. 즉, 언제 그랬는지도 알 수가 없다. 다만, 76층 보스에서 확인했을 때는 이상이 없었으니, 77층 사냥중에 그랬을 것으로 추측된다.

다시 시작이다...

이번에도 히스토리 기능을 켜기로 했다. 이번 작품은 솔직하게 NPC만 데리고 다니지 않으면 되겠지.하고 생각했던 본인의 착각이었다. 플레이어도 위험하다. 주인공과 히로인을 제외하고 다 위험하다.;;


또 1명이 요단강이다. =.=; 이번엔 76층 첫 들판이 있는 장소에서 렙업중에 확인했다. 보스 근처는 가지도 않았다. 거기 근처를 벗어나지도 않았는데....이러다 나중에 가면 대체 몇 명이 저렇게 되는 것일까 무서워진다. 강제이벤트라도 발생하는 건가...

또 다시 시작이다. 튜토리얼 끝나고 백업 좀 시켜야겠다.;;스킵도 귀찮다.


잘 보니, 낮과 밤, 즉 시간별로 플레이어들의 활동이 달랐다. 적에게 맞으면서 그냥 목적지로 이동하는 플레이어도 목격된다. 

특히 2명 이상인 경우에 한 명이 먼저 가고, 뒤에 있는 AI가 막혀서 못 가는 경우 공격을 당하면 계속 맞고만 있다.;;;

AI와 플레이어가 대화하는 동안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에 AI와 적이 서로 싸우는 경우에도 AI의 체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키리토가 가만히 있는 동안에도 시간은 흘러간다. 그동안 플레이어도 어딘가에서 움직이고 있다. 물론그 때는 요단강 상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키리토와 같은 필드에 있는 AI는 저러다가 구석에 갇히고 맞다가 요단강을 건너거나, 아이템으로 복귀한다. 복귀하는 경우는 생존한다. 

필드에 강력한 HNM이 있는 경우도 자기들이 알아서 돌진하다가...=.=;;;이건 정말...


레벨이 높아져서 120정도가 되면, 알아서 텔레포트, 뛰기로 잘 도망가고, 죽진 않는다.

===========================================================================================

호감도 관련

1. ㅇㅅㅇ

88층 클리어 후에 아스나의 기분을 달래러 새로운 집에 신혼여행을 가는데,

밤에 키스만으로 끝나겠지 했더니만 마지막부분에서...후방주의가 필요하다...

식겁했다. =.=;;


히로인들과 같이 잠을 자는 부분이 헷갈릴 수 있어서 적어둔다.

히로인의 상태는 호감도와 기분으로 나뉜다.


히로인 호감도 레벨은 레벨5까지 있다. 

호감도 레벨은 대화나 전투 등으로 올릴 수 있다. 

대화는 키리토가 먼저 시작하는 경우는 호감도 레벨이 2미만인 경우만 효과가 높고, 이후에는 키리토 방 등 특정장소에서 노란색 대화창으로 상대방이 먼저 말을 거는 타이밍에 올릴 수 있다. 상대방이 말을 걸 때는 선택지가 뜨는 대화도 나타나는데, 1번은 10%, 2번 90%확률로, 한마디로 2번만 누르면 성공한다. 대화는 랜덤으로 종류에 따라 증가하는 호감도가 다르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대화의 성공과 실패가 나뉜다. 정답은 정해져있으므로 외워두는 편이 수월하다.

전투는 좋아요(칭찬)를 하거나, 상대방의 요청을 들어줬을 때, 연계공격을 성공했을 때 오른다.


감정 레벨은 레벨7까지 있다.

기본 레벨1은 [보통]으로, 상대와의 대화를 강제로 취소하거나, 레벨이 5미만인 상태에서 강제로 손을 잡다가 실패하거나, 공주님 안기에서 실패하거나 잠깐 들고 내려놓는 경우, 잠을 자고 일어난 경우에는 이 상태로 무조건 돌아온다.

대화에 성공할 수록 레벨2에서 레벨5까지 가능하다. 호감도 레벨이 5미만인 경우, 감정 레벨이 2가 되면 손잡기, 감정 레벨이 3이 되면 공주님 안기가 가능하다. 호감도 레벨이 5이상이면 따로 감정 레벨을 올리지 않아도 즉시 손잡기와 공주님 안기가 가능하다. 감정 레벨6은 공주님 안기를 하면 가능하다. 감정 레벨7은 키리토 방 밖에서 공주님 안기로 키리토방에 들어가면 가능하다. 이 상태로 침대로 가면 같이 잠을 잘 수 있다. 만약 가는 도중에 내려놓게 되면, 방을 나갔다가 다시 히로인을 안고 방으로 들어와야 한다. 이 상태에서는 감정 레벨이 다시 1로 돌아가므로 호감도 레벨이 5미만인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대화 선택

* 1번을 눌러야 하는 일부 대화를 제외하고 전부 2번만 누르면 만사OK다.

시리카

1. 아스나 관련

2. 照れてる관련. 恥ずかしい와는 다름

3. 옷 관련


리파

1. 설마 관련


시논

1. 이런 상황에서 단둘이라니. [二人きりね의 짧은 문장]과 [이런 상황이 되어 본 적이 없어]와 다름

2. 코드 관련


유이

1. 코드 관련

* 100층 전투에 파트너로 데려가야 CG를 얻을 수 있다.


스트레아

1. 지금부터 둘이서. 그냥 둘이서와는 다름

2. 非 관련

2. 하라스멘트코드. 코드 해제와는 다름


필리아

1. 코드 관련


사치

1. 나 말이야

2. 어드바이스 해줬으면

3. 헌팅은

4. 사랑은

5. 서툴러보여

6. 나도 싸우고 싶어

7. 친구

8. 원하는 ~

9. 시간 내줘. 사귀자는 뜻은 아닌 것 같다. =.=;;그렇게 대담한 말을 할 리가 없다.

10. 모두를 위해서

11. 역시 난 약해

12. 속옷말이지?

13. 새옷이 있음 좋겠다...

14. 뭔가 무서워

* 공원에서 호감도를 올리는데, 난관이 많다. 특히 대화문이 1번인지 2번인지 신경을 써야 한다..=.=;; 이래서 집이 편하다. 그냥 2번만 막 누르면 되는데...

* 호감도 5레벨에 공원으로 가야 CG를 얻을 수 있다.


유우키

1. 옷 갈아입는 것 관련


아르고

1. 옷 갈아입는 것 관련

2. 기다려

* 호감도 5레벨을 만들고 할로우 지하 공원에서 CG를 얻을 수 있다.


* 곁잠은 히로인마다 5개. (아스나, 시리카, 리즈, 리파, 시논, 스트레아, 피리아)

===========================================================================================

1. OSS

소드 스킬을 발동 시간과 종료 시간 없이 연속으로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이다. =.=;;

OSS를 사용하면 추가 0.2배의 보정이 붙으며,마지막 12연격에 오의기를 사용하면 통상 데미지의 3.2배를 줄 수 있다. 타이밍에 맞춰 파렛트 화면에서 스킬을 선택해도 연계공격을 할 수 있다. 같은 소드 스킬을 각 1번씩만 효과가 붙고 오의기는 항상 마지막에만 보정이 붙는다.

보통은 슈퍼 아머 없이 소드 스킬 발동 중에 적에게 일반 공격을 받게 되면 스킬이 취소되고, 슈퍼 아머가 있어도 스킬 발동 중에 적에게 스턴 등의 공격을 받게 되면 스킬이 취소된다. OSS도 그런 약점은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배틀 스킬의 무적이나 분신으로 공격을 회피하면서 스킬을 쿨타임대로 각자 사용하면서 계속 몰아쳐도 된다.

OSS를 기술 해제하고 OSS연습실에서 콤보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타이밍은 소드 스킬을 사용한 뒤에 나타나는 보라색 표시다. 버튼을 잘못 누르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소드 스킬마다 눌러야 하는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스킬을 독립적으로 사용해 그 패턴을 익힐 필요가 있다.

구현 요소 조사를 위해 연계를 사용할 때 추천하는 무기는 

한손직검이다. 먼저 발동이 빠른 1Hit 스킬이 4개다. 다른 무기들은 보통 1Hit를 3개정도 가지고 있다. 

Hit가 많으면 공격력도 높은 편이지만, 그 사이에 공격을 당하면 스킬이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서 OSS에는 위험 부담이 생긴다. 한손검 3개의 스킬 모두 눌러야 하는 타이밍도 보라색이 뜨자마자 누른다는 느낌으로 누르면 되기 때문에 입력하기 편하다. 공격모션에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라색이 뜨는 순간을 놓칠 우려도 적다.

5연속 실험을 달성하려면 스킬 팔레트 4개 + 나머지 스킬 1개를 다른 팔레트에 등록해야 한다. 

카타나(도)도 좋다. 보라색의 타이밍은 조금 차이가 있지만 익숙해지면, 자세가 멋있는 스킬 순서로 배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ㅋㅋ

===========================================================================================

http://bbs.ruliweb.com/game/84158/board/read/6889310

기본 조작 방법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ds001180&logNo=150190510572

조작, 전투 등의 기본적인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http://saokouryaku.com/

일어

공략이 자세하다. 하지만 갤러리 완성에 관한 공략은 빠져 있다.


https://psnprofiles.com/trophy/2810-sword-art-online-hollow-fragment/49-memories

트로피 공략

영어

유이 엔딩에 관한 정보를 얻었다.


https://gamefaqs.gamespot.com/boards/734608-sword-art-online-hollow-fragment/71928640

아르고와 사치 공략

영어

호감도를 5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AI4q407TqPs

스트레아의 두번째 포옹 CG에 대해서

영어

할로우의 스트레아를 부르지 않고 바로 100층으로 가서 스트레아 본체를 구하면 볼 수 있는 CG였다.

만약 할로우의 스트레아를 이용하고 100층으로 가면 볼 수 없는 CG다. =.=;;

결국 3회차로 가야 한다.;;;;;진심...이 하나의 CG 때문에 또 100층까지 가야 하는 거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DS] 닌텐도 게임 롬파일 다운받는 곳 (Nintendo 3ds Rom download)

[3DS] Citra 시스템 아카이브, 공유 글꼴, ???(물음표,한글 깨짐,한글 글꼴), Mii Data 문제 해결, 적용 (How to Install System Archive, Shared Fonts and Mii Data for Citra)

[3DS] Citra 암호화와 복호화, 암호화 해제, 디크립트 (How to make Decrypted 3DS for CItra from Encrypted 3DS)